일반적으로는 충돌을 탐지할 오브젝트 내에 OnCollisionEnter, OnTriggerEnter등을 사용하겠지만
제3의 오브젝트에서
특정 두 오브젝트의 충돌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지 궁금해서 찾아봤다.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A : MonoBehaviour
{
// 오브젝트 B와 C를 Inspector에서 설정
public GameObject objectB;
public GameObject objectC;
private void Update()
{
// B와 C가 서로 충돌하는지 검사
if (CheckCollision(objectB, objectC))
{
Debug.Log("Object B와 C가 서로 충돌!");
// 원하는 동작
}
}
private bool CheckCollision(GameObject obj1, GameObject obj2)
{
// obj1과 obj2의 Collider를 가져옴
Collider collider1 = obj1.GetComponent<Collider>();
Collider collider2 = obj2.GetComponent<Collider>();
// 두 Collider 간의 충돌 여부를 반환
return collider1.bounds.Intersects(collider2.bounds);
}
}
'개발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MCP] MCP Unity 적용 (0) | 2025.04.25 |
---|---|
[Unity] 2d 오브젝트 정렬 (0) | 2023.12.25 |
[Unity] A* 알고리즘 (길 찾기) (0) | 2023.12.21 |
[Unity] Canvas와 Main camera 겹치기 (0) | 2022.12.19 |